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한국수산자원공단, 전문가-유통업계-생산자와 함께 불법수산물 유통 근절 방안 모색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4-11-19 조회수 23
첨부파일
인쇄
- 소비자 참여형 수산자원관리 민·관 소통 워크숍 개최  -
 
  한국수산자원공단(이사장 이춘우)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전복, 총알오징어 등 불법 수산물 유통 근절 대책과 지속가능한 수산자원관리 방안 모색을 위해 지난 12일 소비자 참여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수산자원 소비·유통 과정에 참여하는 생산자와 소비자, 전문가, 유통업계 등 각 분야별* 계층을 대변하는 위원들이 참여했다.
 * 참여 단체 : 국립수산과학원, 부경대,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서해어업관리단, 어업인, 한국소비자연맹, 한국온라인쇼핑협회 등 
 
  총알오징어(어린오징어의 별칭) 등을 불법 유통 판매하며 수산자원이 무분별하게 소비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뜻을 함께한 가운데, 불법 수산물 유통 관련 이슈와 유통업계 현황을 공유하고 각 업계별 불법수산물 유통 근절 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이날 워크숍을 통해 각 기관 및 단체는 불법수산물 온라인 유통 근절을 위한 협력과 어린이 대상 교육·홍보 강화, 치어럽 캠페인 등 온·오프라인 수산자원보호 관리 공동 캠페인 등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공단 관계자는“지속가능한 수산자원 보호를 위해 현장소통 기반의 실효성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민·관이 더욱 협력하여 친환경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치어럽 캠페인은 ‘어린 물고기(치어)를 사랑하자(LOVE)’와 ‘어린 물고기를 키우자(UP)’의 중의적 의미로, 해양수산부에서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소비자 참여형 수산자원관리 사업의 일환이며, 캠페인 확산을 위해 국립수산과학원, 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소비자연맹 등 다수의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 2024년 바다가꿈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쾌거
다음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양양군·㈜파마리서치와 국내 연어자원조성을 위한 어미해면연어 방류 실시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