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한국수산자원공단 서해본부, 주꾸미 자원 감소에 따른 대국민 자원 보호 인식 캠페인 추진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4-10-14 조회수 227
첨부파일
인쇄
 한국수산자원공단(이사장 이춘우) 서해본부(본부장 양정규)는 어린 주꾸미 자원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서해안 주꾸미 자원 증대를 위한 다양한 대국민 홍보 활동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현재 한국수산자원공단 서해본부는 옹진, 안산, 당진 3개 시·군과 『주꾸미 산란서식장 조성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총 1,152만 개의 산란시설물*을 서해 연안에 조성하였다. 
  * 산란시설물(피뿔고둥) 시설량: 옹진군(300만개), 안산시(500만개), 당진시(352만개)
 
 또한 한국수산자원공단 서해본부는 주꾸미 자원 감소에 대응하고자 어린 주꾸미 보호 활동의 일환으로 2024년 하반기 세 차례*의 대규모 캠페인을 진행하며, 주꾸미 자원 보호에 관한 대국민 인식을 높였다. 
  * 보령 머드축제(8/2), 안산시 탄도항과 방아머리 선착장(9/25),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9/27)
 올해 열린 캠페인에서는 주꾸미의 생태적 특징과 산란서식장 조성 사업을 설명하는 리플렛을 배포하고, 주꾸미 캐릭터‘쭈피’를 활용해 국민들의 관심도를 높였다. 특히 리플렛에는 어린 주꾸미의 체중 기준(55g 이하)을 표기해 낚시객들이 현장에서 쉽게 확인하여 어린 주꾸미를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수산자원공단 양정규 서해본부장은“이번 홍보 활동을 통해 국민들이 어린 주꾸미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원 보호 노력에 동참할 것을 기대하였으며, 앞으로도 주꾸미 산란장 조성과 함께 주꾸미 자원 보호를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남해본부, 바다숲 조성해역 어촌계와 협력사업 추진
다음글로 이동 청년어업인을 위한 어선임대사업, 어촌의 새로운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세요!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