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한국 어촌 청소년, 뉴질랜드에서 새로운 배움을 경험하다!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4-10-28 조회수 241
첨부파일
인쇄
- 한국수산자원공단, 2024년 한-뉴질랜드 어촌지역 청소년 어학연수 성과보고회 개최-
 
  한국수산자원공단(이사장 이춘우)는 어촌지역 청소년 16명을 뉴질랜드 현지 중·고등학교에 파견하여 4주간의 어학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10월 26일 서울역 인근에서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였다.
 
  * 연수기간 / 장소: 7.22.~8.16.(4주간) / 뉴질랜드 웰링턴 인근 지역 중고등학교
 
  “한-뉴질랜드 어촌지역 청소년 어학연수”는 자유무역협정(FTA) 체결(2015. 12.)에 따라 어촌지역의 어업인 자녀에게 영어 어학과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6년 도입되었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학생들이 한 달 동안의 연수경험을 정리한 수기 발표를 진행하고 그들의 소중한 경험과 배움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연수에 참여한 연수생 3명에 뉴질랜드 교육진흥청상과 한국수산자원공단상이 수여되었다.
 
  연수 후 진행한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결과 86.6%의 학생이 이번 연수가 자신의 어학습득에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하였으며, 연수 전·후 영어 성적은 평균 74.2점에서 84.8점으로 크게 향상되었다. 또한 모든 학생이 뉴질랜드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다고 응답하여 본 사업의 목적을 성공적으로 달성한 것으로 평가된다.
 
  한국수산자원공단 이춘우 이사장은 “이번 연수 프로그램으로 우리 어촌 청소년들에 글로벌 감각을 키울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어촌 청소년들이 세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제주본부,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어린 말쥐치, 붉바리, 능성어 약 50만여마리 방류
다음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제주본부, 한경음악회 홍보부스 운영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