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수산종자생산 현장 컨설팅 사업 대상자 모집 -
한국수산자원공단(이사장 이춘우)은 수산종자 생산기반을 개선하고 생산역량을 강화하기 위해‘2025년 찾아가는 수산종자생산 현장 컨설팅 사업’의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수산종자산업진흥센터(이하 센터)에서 2024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지원 프로그램으로, 수산종자 생산업체의 생산성과 경영 효율성 향상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맞춤형 컨설팅과 개선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수산종자의 안정적인 생산과 유통을 지원할 예정이다.
본 컨설팅은 ▲생산 ▲시설 ▲경영 ▲유통 분야의 전문가들이 생산현장을 방문하여 1:1 맞춤형 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전문가 현장진단을 통해 도출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개소당 최대 3백만원의 개선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컨설팅 신청 접수는 2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이며, 신청 대상은 수산종자생산업 허가를 가지고 있는 어업인이다. 신청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한국수산자원공단 누리집의 모집 공고를 참고하여 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올해 지원 대상은 지난해보다 확대된 총 6개소로, 평가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한국수산자원공단 남수민 수산종자산업진흥센터장은“이번 컨설팅은 수산종자 생산자의 경쟁력을 높이고, 현장에서 직면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으로 수산종자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많은 어업인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