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모바일메뉴보기
HOME > 알림마당 > FIRA뉴스 > 보도자료(게시판)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화면
제목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 온라인 플랫폼 무상지원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24-03-27 조회수 164
첨부파일
인쇄
- 수산물 직거래 사이트‘어부가 판다’이관 업무협약 체결 -
 
  한국수산자원공단(이사장 이춘우,)의 현장 밀착형 지원 기구인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는 어촌계 자생력 도모 및 온라인 직거래 시스템 구축을 위해 수산물 직거래 플랫폼인 ‘어부가 판다’를 기장군 어촌계장 협의회에 무상으로 이관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의 온라인 플랫폼인 ‘어부가 판다*’는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22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직거래 수산물 전문 플랫폼이다.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는 단순한 판매를 넘어서 부산어촌계 개별 생산품 스토리를 담은 특화플랫폼으로 ‘어부 이야기’ 페이지 운영, 안심번호를 이용한 개인정보 보호, 제철 수산물 사전예약 페이지 등 신(新)유통 시장 개척을 위해 거래수수료 없이 운영해 왔다.
  *어부가 판다 웹도메인 주소: https://firapanda.com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는 정기적인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과 권역별 튜터를 통해 관리해 오던 온라인 플랫폼을 어촌마을 자생력 강화를 위해 기장군 어촌계장 협의회에 무상으로 이관하며, 향후 1년간 플랫폼 운영을 위해 온-오프라인 다각도의 수산물 거래시스템을 지원한다.
 
 기장군 어촌계장 협의회는 기장군 소속 어촌계 특화상품 판매를 시작으로, 온라인 수수료의 문턱을 낮추어 부산권역 전체 농·어촌계 특산물 판매를 위한 온라인 직거래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발맞추어 한국수산자원공단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는 부산 지역 어촌계를 대상으로 어업인들의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생산자 등록을 위한 이용교육 및 고령화된 어업인들을 위한 맞춤형 대행 서비스, 홍보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보도자료 게시판 의 이전글 다음글 안내
이전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방류종자인증제 넙치 수정란 첫 보급 실시
다음글로 이동 한국수산자원공단 남해본부, 전남·경남해역 바다숲 조성사업 추진
목록
만족도 평가
콘텐츠 담당부서: 사회가치혁신실 | 문의전화: 051-740-25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